방대한 오픈 월드, 혁신적인 시스템,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통해
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
젤다의 전설 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의 매력을 알아보자
1. 스토리 소개
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하이랄 왕국을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링크가 되어 100년 전 파괴된 세계를 구원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.
1) 주요 줄거리
이야기는 링크가 100년 동안 깊은 잠에 빠져 있던 회생의 사당에서 깨어나며 시작됩니다.
- 재앙 가논: 100년 전에 재앙 가논은 하이랄 왕국을 멸망 직전으로 몰아넣었고 젤다 공주와 4명의 챔피언이 가논의 힘을 막기 위해 싸웠지만 결국 하이랄은 파괴되고 링크는 부상을 입고 쓰러지게 된다.
- 젤다 공주의 희생: 젤다는 자신의 마법으로 가논을 봉인하며 100년 동안 그를 억제하게 된다.
- 링크의 임무: 회생의 사당에서 깨어난 링크는 하이랄 전역을 탐험하며 가논을 물리치고 젤다를 구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데 이 과정에서 4명의 챔피언의 영혼과 함께 신수를 해방시키면서 가논과의 최후의 대결에 맞서게 된다.
2)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텔링
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자신의 속도에 맞게 탐험하도록 설계되었다.
- 플레이어는 하이랄 전역에서 숨겨진 기억들을 되찾고 과거의 사건과 젤다와의 관계를 알아간다.
- 스토리는 이야기의 전달과 함께 세계 곳곳의 환경과 NPC들의 대화를 통해 하이랄의 황폐화된 현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.
2. 게임 플레이
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완벽한 자유도와 창의적 해결 방식을 중심으로 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데 플레이어는 하이랄 전역을 탐험하면서 게임속에 숨겨진 다양한 도전과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.
1) 방대한 오픈 월드
하이랄은 광활한 오픈 월드로 산, 숲, 평야, 사막, 바다 등 다양한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다.
- 탐험의 자유: 게임은 플레이어가 특정 순서에 따라 스토리를 진행하도록 강요하지 않고 하이랄의 어디든 갈 수 있으면서 스토리 순서도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.
- 환경과 상호작용: 환경은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며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준다.
예를 들자면 불을 사용해 풀을 태우거나, 비가 올 때 번개를 유도하는 등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.
2) 생존 요소와 다양한 시스템
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단순한 모험이 아니라 적잖은 생존 요소를 더해 위기감을 조성한다.
- 스태미너와 날씨 시스템: 플레이어는 체력을 관리하며 산을 오를때나 추운 지역에서는 추위를 견딜 수 있는 장비나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.
- 요리와 아이템 제작: 하이랄 전역에서 재료를 수집하여 음식을 요리하고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데 요리는 체력 회복과 스태미너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준다.
3) 신수와 퍼즐 요소
- 신수: 4개의 신수는 각각 독특한 퍼즐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를 해방시키면 최종 보스전에서 강력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- 코로그 씨앗과 사당: 하이랄 전역에는 120개의 사당과 수많은 코로그 씨앗이 숨겨져 있어 탐험의 재미를 더합니다. 사당은 플레이어에게 도전 과제를 제공하며, 이를 해결하면 체력이나 스태미너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.
3. 인기 요인
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신박한 게임의 구조와 감동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.
1) 플레이어의 완전한 자유
- 게임은 정해진 방식 없이 플레이어가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재미를 제공한다.
- 예를 들자면 적 진영을 공격할 때에 정면 대결, 숨어서 적의 무기를 없애는 전략, 환경을 활용한 공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해치울때 그런점을 느낄 수 있다.
2) 세밀한 디테일과 몰입감
- 게임 내 환경과 시스템은 은근 현실적인 요소들을 살려 디테일 부분에 있어서 게임을 플레이 할 때 감탄을 불러일으킨다.
- 비가 올 때 불이 꺼지거나, 번개가 금속 장비를 끌어당기는 등 세심한 디테일은 아무래도깊은 몰입감을 제공할 수 밖에 없다.
3) 예술적인 그래픽과 음악
- 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아트 스타일을 통해 하이랄 세계를 아름답게 표현했다.
- 게임의 배경 음악은 잔잔하면서도 상황에 따라 강렬하게 변화하기도 하며 플레이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.
4) 끊임없는 도전과 보상
- "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는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.
탐험과 전투, 퍼즐 해결 과정에서 얻는 성취감은 도파민을 마구 만들어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. - 특히나 다양한 엔딩과 수집 요소들은 더욱 더 게임을 반복해서 즐기도록 설계되어있다.
게임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작품 중 하나로써
방대한 오픈 월드와 창의적인 게임플레이
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명작
"젤다의 전설: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"
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있다면 강력히 추천한다.